롤러블레이드 트위스터 엣지를 팔고 두 번째로 구입한 스케이트 파워슬라이드 하드코어 에보 2021.
파워슬라이드 사의 프리스케이트 라인 최상급 모델로 슬라럼, 도심 주행 등 올라운드 컨셉으로 출시되었다.
카본 재질로 플라스틱 쉘 스케이트보다 무게가 무척 가벼우며, 단단한 느낌의 재질로 푸시할 때 힘 전달이 잘 된다.
내피가 없는 일체형 부츠로 발이 안에서 헛도는 느낌이 없이 발을 잘 잡아준다.
카본 재질의 부츠가 비싸다고 해서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다. 가볍고 단단한 재질이 노면의 진동을 흡수하지 못하여 무릎에 부담이 된다. 거의 매일 15km 정도 스케이팅을 했었는데 90mm 휠로 주행했을 때 며칠 타다보면 무릎에 불쾌한 느낌이 들기 시작했다. 110mm 휠로 바꿨을 때는 무릎에 부담이 확실히 적었다. 무릎이 건강하고 노면 상태가 고른 곳에서 스케이팅 한다면 문제 없겠지만, 인라인을 즐기는 환경이 좋지 못하거나 무릎 상태가 나쁘다면 카본 부츠는 나쁜 선택이 될 수 있겠다.
가벼운 무게, 투박하지 않은 디자인, 착용감과 뛰어난 반응성 모두 마음에 드는 제품이었지만, 커프 버클에서 소음 이슈가 있어 아쉬웠다. 버클에 금속 부분이 미세하게 떨리며 잡음을 만들어 냈는데, 주행시에 몹시 거슬렸다. 최상급 라인에서 이런 소리가 난다는건 납득이 안된다. 롤러블레이드 제품의 파츠들이 좀 더 만듬새가 좋다고 느꼈다. 하드코어 에보의 소음 문제를 구글에 검색하면 해외 유저들도 여럿 문제를 제기했음을 알 수 있다. 구매한 제로타입스토어에서 소음 문제가 없는 (타우 제품) 버클로 교체해 줘서 지금은 문제 없이 타고 있지만 역시 아쉽다.
비싼 카본 부츠만이 진리가 아니라는 것을 하드코어 에보를 타면서 알게되었다. 그래도 가벼운 무게 하나만으로도 살 가치가 충분한 스케이트다.
'인라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자드 스케이팅 인라인 부츠 만들기 (2) | 2023.02.16 |
---|---|
엔드리스 프레임 트리니티 마운트Endless Frames Trinity mount (0) | 2022.02.17 |
어그레시브 인라인 뎀 908(THEM 908) (0) | 2022.02.04 |
인라인 부츠 열성형 - 융커스 방문 (0) | 2022.01.25 |
롤러블레이드 트위스터 엣지 110 3WD (0) | 2022.01.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