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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부터인가 시장에 컬래버레이션 제품들이 판을 치기 시작했다. '곰표' 맥주가 그 시작인가?
어느 순간부터 좋은 술을 만들겠다는 생각은 안 하고, 팔릴것 같은 얄팍한 콜라보 제품들만 만들어내고 있다.
'곰표'같은 콜라보 맥주들이 시장의 반응을 얻기 시작하면서 이후에 비슷한 콘셉트의 맥주들이 우후죽순 쏟아졌다.
처음에 몇 번 재미로 맛 봤지만, 하나같이 고민 없는 맛을 가지고 있었다. 이후에 이런 콜라보 제품들은 쳐다보지도 않게 됐다.
장수 막걸리에서 코오롱스포츠와 콜라보하여 내놓은 솟솟 막걸리.
그냥 장수 막걸리에 솔의 눈 음료를 살짝 섞은 맛이다. 그래. 솔잎향이 난다고 하면 그렇다곤 할 수 있겠다.
또한 이 막걸리는 '살균'막걸리다. 냉장 유통 보관 할 필요가 없고, 유통기한이 무진장 길다.
생막걸리에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을 전혀 찾아볼 수 없는 그런 막걸리다.
편의점에 죽 늘어선 '콜라보 맥주'들 처럼 맛에 대한 별 고민은 하지 않은 것 같은데, 장수 막걸리보다 훨씬 비싼 값을 받는다.
시장에서 안 보고 싶은 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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