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못 먹는거

괜찮은 리니어 스위치 아쿠아킹 55g

by 712universe 2022. 12. 24.
반응형

아쿠아킹 55g

 

4 번째 구매한 스위치 아쿠아킹 55g. MMD 밀키축 45g(리니어) -> boba u4 저소음 62g(넌클릭) -> 바로판다 60g(넌클릭) 거치면서 나에게 알맞는 느낌을 찾을 수 있었다.

'40g 대의 키압은 너무 가벼워 오타가 많이나고  60g대 키압은 무거워 불쾌하다'

'넌클릭의 걸리는 소리보단  리니어의 바닥치는 소리를 선호한다'

아쿠아킹을 타건해 본 후 다른 스위치 찾아보는 걸 그만두게 됐다. 현재도 만족스럽게 사용중인 스위치.

 

외관

전체가 투명한 하우징으로 LED 놀이를 하기에 적합해 보인다.LED를 좋아하지 않는 나로서는 의미 없는 부분이다. 투명해 깔끔해 보이긴 한다.

 

키압

선택한 키압은 55g으로 시행착오를 거치며 알맞은 키압을 찾았기 때문에 적당하다고 느끼고 있다. 45g 보다 버텨주는 힘이 있어 오타가 크게 줄어들었다.60g 대 키압은 무거워서 불쾌한 느낌이 있었는데 아쿠아킹은 그렇지 않다. 기분 좋은 쫀쫀함이 느껴진다. 45g 키압을 오래 써서 그런지 장시간 치다보면 약간 무거운 느낌이 있다.

 

만듦새

내가 가진 밀키축 보다나 만듦새가 낫다. 유격이나 핀의 상태가 더 좋다. 조금더 단단한 느낌. 공장 윤활 상태로 그대로 사용하는 중인데 특별히 추가 윤활할 필요를 못 느낀다. 몇개의 스위치가 약간 찌걱이는 느낌이 있긴 한데 좋게 받아들일 정도이다. 추후 전체 윤활을 하면 나아질거라 생각한다.

 

타건음

밀키축과 비슷한 소리를 가졌으나 톤이 조금 낮다. 조금더 저음이 난다약간 먹먹한 느낌. 개인적으로 톤이 낮아서 좋다. 유튜브 영상들 처럼 조약돌 두드리는 듯한 같은 깔끔한 소리는 만들어내진 못했으나 만족스러운 소리다.

 

 


반응형

댓글